-
겨울왕국2 성공의 월 ~~카테고리 없음 2020. 1. 16. 21:18
>
겨울 왕국 2의 세계적 흥행에 성공한 디쥬니그와, 갈수록 경쟁이 심해지면 OTT시장.화려한 영상미와 완성도 높은 음악.마법의 힘을 발휘하는 여왕 엘사의 활약상과 모험을 통해서 아이들에게 지난 유행 노래하는 올해의 디즈니에서 알라딘과 라이언 킹에 이어이번 겨울 왕국 2의 개봉이 사상 최대 수익을 갱신하고 있는 중입니다 전 세계였던 유행 노래 계속 높아지고 있는 겨울 왕국 2의 개봉을 통해서 OTT(Over The Top)시장의 경쟁을 조사합니다.
>
OTT는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로 한 9/하나 하나/한개에 2디즈니가 '디즈니 플러스'에서 정식으로 경쟁에 가세했다.디즈니는 TV프로그램 7,500개와 영화 500개 이상을 공급하고 있다.가입자가 급격히 거의 매일 나쁘지는 않다고 하니 디즈니의 장래에 밝은 미래가 예상되고 있다.디즈니는 2025년까지 가입자 6000만명을 목표로 하고 있다.
>
이에 반해 넷플릭스는 동영상 선발주자로서 긴장할 수 없는 현실이었다.그동안 넷플릭스는 가입자가 항상 그랬기 때문이다.
>
넷플릭스가 업계 한개 위에 2007년에 OTT서비스를 시작한 선두의 중소 기업이던 전 세계 하나 90여 본인라 정에서 유료 구독자를 하나 옥 5000만명을 확보한 도저히 나는 중소 기업으로 나타난 시가 총액도 하나 60조 원이 넘는 글로벌 공룡 중소 기업이었다 디즈니는 거대한 자본력으로 토이 스토리의 픽사 어벤져스의 마블 스튜디오, 스타워즈를 만든 루카스 필름 등을 인수하면서 올해는 80조 원을 투자하고 2개세기 폭스사에 인수 합병하고 디즈니의 확장이 계속되고 있다는 것이었다 이에 대해서 선두 주자의 넷플릭스가 하나 0년이 넘는 장기 서비스에서 새롭게 콘텐츠를 만드는 데 브그 다소 리을 들고 있다는 것이었다 이에 가세하고 오링이풀이 '오링이풀프라스'을 출시했는데 하나 00개국판매하여 가격도 가장 저렴하게 시작하였고 올림이플도 강력한 도전장을 냈다.이처럼 많은 중소기업들이 미디어산업에 지각변동을 일으키고 있는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이 넓어지고 있어 좋은 것에 출혈경쟁으로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향후 OTT 업계의 지각변동이 어떻게 진행되고 어떤 방향으로 전개될지 예측이 더 어려울지도 모른다.그러나 유선방송에서 OTT로 시장이 재편되면서 주가 변동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
오늘은 'KBS세상은 가장 최근'을 통해 바라본 OTT사업의 미래를 바라보았다.월트디즈니도 넷플릭스도 성공한 기업으로 남기를 기원한다.